[공연] 음악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컬러풀 랩소디’ 11월 10일 공연
본문 바로가기
올백뉴스/[공연]

[공연] 음악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컬러풀 랩소디’ 11월 10일 공연

by 올백뉴스 아트앤컬처 2024. 11. 8.

 

음악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컬러풀 랩소디’ 11월 10일 공연

문타라엔터테인먼트는 11월 10일(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소재 평화문화진지 BUNKER 1-1 씨어터에서 ‘컬러풀 랩소디: 잼 위드 오디언스’공연을 연다. 오후 5시, 7시 총 2회 진행하며, 피아니스트 문용의 연주와 관객 참여가 함께한다.

 

빛과 소리 어우러진 ‘컬러풀 랩소디’

 

‘컬러풀 랩소디’는 빛과 소리가 어우러지는 공연이다. 문용은 신곡 9곡과 함께 9가지 사운드 반응형 그래픽을 선보인다. 연주 프로그램은 ‘Red, Green, Blue’, ‘Cyan, Magenta, Yellow’ 등 다양한 색깔을 주제로 한 자작곡으로 구성했다.

 

관객과 함께하는 ‘잼 위드 오디언스’

 

‘잼 위드 오디언스’라는 부제목이 말해주듯, 관객 참여도 공연의 한 부분이다. 관객은 현장에서 제공받은 도구를 활용해 그래픽 생성 등 창작 과정을 함께할 수 있다. 포스터 QR코드 사전 예약 후 참석 가능하다.

 

‘음악을 눈으로 볼 수는 없을까?’ 소리로 그리는 그림

 

문용은 “음악은 공기에 소리로 그리는 그림이라는 생각이 음악을 눈으로 볼 수는 없을까?라는 질문으로 이어졌다”며, 비디오 신디사이저 기술을 활용한 소리로 그리는 그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관객들이 색다른 참여 방법에 재미를 느끼길 바라며, 이번 공연이 각자 내면의 예술가를 일깨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연은 오랜만에 문용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이며, 장초영 작가가 제작한 새로운 공연 의상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두 사람은 최근 몇 년간 ‘연결공간’ 시리즈로 온라인 활동만을 이어왔다.

 

기사내용 전문보기 >>>

 


 

올백닷컴 [문화예술교육 플랫폼] All100.COM

[출처] All100.KR | 올백(All100) 뉴스 팀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